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신용체크카드로 Card

핀크체크카드 실시간 캐시백 2% 받는 결제 방법

by stillmore 2021. 7. 1.

 핀크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쓴 돈의 2%를 쓰자마자 실시간으로 입금받는다. 게다가 전월실적 없고 연회비까지 무료다. 여기까지만 보면 너무 후끈하니까 이벤트 혜택이라 기간 제한이 있다고 살짝 온도 조절을 해야겠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이 반년 정도 남아있고 어쩜, 혹시나 기간 연장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기대로 핀크체크카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핀크체크카드 장점

  • 2% (2021년 8월까지) 실시간 캐시백 (10,000원 한도)
  • 전월실적 없다.
  • 연회비 없다.
  • 결제금액에 따른 적립 차등 조건 없다.
  • 페이코, 삼성페이 등록 가능

 

핀크체크카드 단점

 핀크체크카드의 단점은 한정적인 이벤트 기간이다. 

 

핀크체크카드 이벤트 기간 2021년 8월까지 2021년 9월~12월까지
적립률 2% 1.2%

 

 연말까지 계획된 1.2% 적립률도 사실 나쁘지 않은 적립률이다. 핀크머니는 계좌 출금에 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적립이라기보다는 그냥 현금 캐시백으로 생각해도 무리가 없다.

 

 

*추가 2021년 12월 이후 0.2% 실시간 적립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벤트 연장은 없었습니다.

 

 

핀크체크카드 만들기

핀크체크카드 발급 조건

 만 18세가 넘고 핀크에 계좌를 연결한 핀크 회원은 핀크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핀크 앱으로 해서 핀크이름을 달고 있지만 태생은 신한카드다.

 

핀크체크카드 사용을 위한 계좌 종류

 이벤트 적립률인 2% 나 1.2%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충전해놓은 핀크머니로 결제를 해야 한다. 핀크머니를 미리 충전한다는 건 계좌에서 핀크머니계좌로 미리 돈을 꺼내 놓는 걸 말한다. 

 

핀크머니 계좌 관계도 예시
핀크머니계좌 이해도

 

 위에 예시된 계좌의 관계를 살펴보자. 핀크에 가입하면 왼쪽에 보이는 핀크머니계좌만 있다.

 

 핀크체크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중앙에 나열된 계좌들처럼 핀크에 내 계좌를 연결해야 한다. 연결해야 하는 계좌의 수는 정해져 있는 게 아니고 내 마음대로 내가 갖고 있는 계좌 중에서 원하는 계좌를 골라서 연결하면 된다. 지금 이미지에는 중앙에 있는 우리은행 계좌가 주계좌로 정해져 있다. 주계좌는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이미지의 오른쪽 하나은행계좌는 카드 발급할 때 등록한 계좌이다. 

 

 

핀크체크카드 이벤트 캐시백을 받기 위한 사용법

 핀크체크카드를 사용할 때 위에서 본 세 가지 종류의 계좌가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물론 이벤트에서 약속하고 있는 2% or 1.2%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충전된 핀크머니만 사용해야 한다. 즉, 내가 결제하려는 금액보다 핀크머니계좌에 무조건 돈이 더 많이 들어있어야 한다.

 

핀크머니 충전 
 미리 내 계좌에서 핀크머니로 돈을 옮겨 놓는다. 이걸 핀크머니를 충전 한다고 하는데 미리 현금과 핀크머니를 교환해 놓는다고 생각하자.

 

핀크체크카드 결제방법(캐시백 차등적용)

1. 미리 충전해 놓은 핀크머니계좌에서 핀크머니로 계산 (2%~1.2% 캐시백)

 

2. 핀크머니계좌 돈 부족-->설정해놓은 주계좌에서 자동 충전됨 (0.2% 캐시백)

 주계좌로 설정해 놓은 내 계좌에서 10,000원이 자동충전되어 부족한 결제분을 보충하고 남은 돈은 핀크머니로 핀크머니계좌에 남는다. 자동충전은 10,000원 단위로 충전된다.

 

예) 핀크머니계좌에 돈 없음
10,000원 결제할 때
핀크머니계좌에 핀크머니 7,000원 있음->카드 긁으면 잔고부족으로 결제가 안 되는 게 아니고 주계좌에서 10,000원 가져와서 4,000원 결제하고 6,000원 핀크머니로 남김
25,000원 결제할 때 
핀크머니계좌에 핀크머니 없음->카드 긁으면 주계좌에서 30,000원 가져와서 25,000원 결제 후 5,000원 핀크머니로 남김

 

3. 핀크머니계좌 돈 부족-->주계좌 돈 부족--> 카드 발급 때 등록한 카드결제계좌에서 결제 (캐시백 없음) 

 

핀크체크카드사용한도

  • 핀크머니로 결제 시 한도 1회 200만 원/1일 1천만 원
  • 카드결제계좌로 결제 시 한도 1일 600만 원/월 2천만 원(5천만 원까지 한도 상향 요청 가능)

 

핀크체크카드 사용처

국내 해외 신한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카드결제계좌에서만 가능한 결제

 정기성요금 및 무승인거래(보험료,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등), 후불교통요금, 해외결제는 핀크머니가 아닌 카드결제계좌에서만 결제된다.

 

핀크체크카드 발급 이벤트

 만약 신한카드를 처음 만드는 사람이라면 핀크체크카드를 발급받고 금액에 상관없이 첫 결제만 하면 5,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이벤트 기간 05.20~07.19)

 

 링크로 카드를 발급하면 축하금을 적립할 수 있다. 카드를 추천한 저에게도 일정금이 적립됩니다.

 

 

 

2021년 12월 이벤트 후에는 어떻게 되나

 핀크로 문의했을 때 12월 이후의 계획은 아직 알 수 없다고 했다.

 

 핀크체크카드가 처음 출시됐을때 원래 2% 이벤트 행사는 5월까지 였다. 지금 8월로 연장을 했고 약간씩 계획이 변경될 가능성은 있다고 봐야겠다.

 

 

총평

풍성한 이벤트 만끽, 기본 혜택은 평균

 핀크체크카드의 본래 기본적립은 전월실적 없이 실시간 0.2% 적립이다. 처음에 핀크체크카드 스팩을 보고 오호하다가 이벤트 혜택을 치워놓고보니 조금 시들한 느낌은 들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적립은 적지만 자유도가 높으니 서브카드로 나쁘지 않다.

 

10점 만점에

0.2% 적립 +1점

전월실적 없음 +1점

연회비 없음 +1

실시간 캐시백 +1.5

얼마 이상 써야 적립해주는 조건 없음 +0.5

자동충전 해도 되니까 충전신경안씀 +α

 

 중간은 한다. 어쨌든 기본혜택 적용은 나중 문제고 혜택 좋은 이벤트 기간을 잘 활용하자.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플래티넘 비교

20일 계좌개설 제한하는 통장종류와 개설가능일 확인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