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신용체크카드로 Card

카카오페이신용카드 혜택과 이벤트 삼성카드

by stillmore 2021. 7. 31.

 

 '카카오페이'의 이름을 달고 삼성카드에서 출시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입니다. 제휴사인 카카오페이의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기본혜택과 적립 혜택을 강화하며 상당히 후한 조건으로 진행중인 이벤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죠르디 디자인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디자인-죠르디/출처 삼성카드

 

1.카카오페이신용카드 기본 혜택

1.1.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적립'

 카드 혜택은 보통 결제금 할인, 결제금 중 몇% 캐시백, 포인트 적립의 방법들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그중에 '적립'을 주요 혜택으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카카오페이의 자체 포인트인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카카오페이포인트의 사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페이포인트 세심한 사용법

 

카카오페이포인트 세심한 사용법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카카오페이머니'의 사용법을 비교하고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회사가 부여한 '카카오페이포인트'만의 정책을 살펴서 전체적인 사용방법,

stillmore.tistory.com

 

 

1.2.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연회비

해외(VISA) 10,000 / 국내 10,000

 

연회비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1.3.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기본 혜택

전원실적 기본혜택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전월실적 30만원이상시 제공 이동통신요금(정기결제) 3,000p 적립
스트리밍(정기결제) 결제금 10% (최대 2,000p 적립)
전월실적없음 / 적립한도 없음 해외 구매 구매건 1% 적립

 

 

 

1.3.1. 이동통신요금 3000p 혜택

 이동통신요금을 카카오페이신용카드로 자동 납부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고정으로 3,000p 적립해줍니다.

 

 이동통신사는 SKT, KT, LG U+만 해당됩니다. 

 

 요금은 한 통신사에서 건당 50,000 이상의 금액이 결제될 때만 적용됩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실적이 있을 때 적용됩니다.

 

 

1.3.2. 스트리밍 10% 혜택

 카카오페이신용카드로 정기결제하면 요금의 10%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스트리밍 업체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만 해당됩니다. 스트리밍 혜택이지만 음악 감상 스트리밍은 해당이 없고 영화 감상 스트리밍이 적립대상입니다.

 

 영화 감상 특화니까 나중에 디즈니플러스가 론칭을 하고 제휴가 성사되면 추가 가능성도 생각은해볼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네 가지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두 다 정기 결제해서 구독료의 10%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이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2,000p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실적이 있을 때 적용됩니다.

 

 

 

1.3.3. 해외 1% 카카오페이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건의 1%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전월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1%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한도 역시 없습니다.

 

 해외 사용을 원한다면 해외 VISA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카드의 혜택을 전부 받으려면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지 답이 나온 셈이네요.

 

 해외(VISA) 사용가능 카드도 연회비는 국내용과 동일하게 10,000이니까 따로 부담은 없습니다.

 

 * 해외이용 시 유의할 사항은 글 말미에 추가했습니다.

 

 

1.4.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디자인

1.4.1. 니니즈 시리즈 캐릭터

"귀여운 디자인에 그렇지 않은 혜택" 아이유의 광고 카피입니다.

적절한 카피 문구 같습니다. 니니즈 시리즈의 캐릭터를 입은 카드 디자인은 귀여워요.

 

 

썸네일
썸네일

 

1.4.2. 넘버리스 플레이트 적용

 개인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실물 카드 자체에 '카드번호'와 'CVC' 정보가 표기되지 않은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카드 뒷면에 영문명과 유효기간 정보는 표시되어있습니다.

 

'카드번호'와 'CVC' 정보 확인은 앱에서 가능
'카카오톡 > 더보기 > 페이홈 > 서비스 > 페이카드 > 신용카드 클릭 > 카드번호 보기

 

 

1.4. 타깃이 분명한 카카오페이신용카드

1.4.1. 타깃 :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사용자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기본 혜택은 분명한 타깃을 잡고, 그에 맞춰 특화된 모습입니다.

 

 세 가지 기본 혜택을 살펴보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지 않으세요?

 

 휴대폰을 손에서 잠시도 놓지 않고, 커다란 tv 화면을 향해 리모컨 조작으로 넷플릭스 영화를 고르고, 노트북으로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상품 검색을 하는 사람. 

 

 카카오페이 이용 층이 아무래도 젊은 층이니까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타깃은 자연히 젊은 층이겠죠.

 

 하지만 모바일과 스트리밍 서비스에 익숙하고, 해외의 새로운 상품도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타겟이 될수 있을듯합니다.

 

 

1.4.2. 타깃 :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적립과 소비

 또 다른 타깃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입니다. 카드와 연관된 모든 활동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타깃 지정이 되어 적립됩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쓰는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쌓게 되고 포인트 소진을 위해서라도 카카오페이 사용처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려면 단순히 정기결제(1.3.1./1.3.2 참조) 혜택으로 얻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 5,000p 적립으로는 부족하고 해외 구매 빈도도 많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포인트 사용을 원활하게 유도하는 방법으로 이벤트 혜택 기간을 두고 있는 듯합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친숙하게 모으고 쓸 수 있을 만큼 이벤트 혜택의 적립 폭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스카피 디자인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디자인-스카피/출처 삼성카드

 

2.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이벤트 혜택

2.1. 7월의 이벤트 행사

7월 한 달간 진행된 서비스는 기간이 지난 행사여서 굳이 소개하지 않으려 합니다. 매달 새롭게 다른 이벤트가 생길 수 있다는 점만 말씀드릴게요.

 

2.2. 메인이벤트 : 적립행사

행사기간 2021.5.31-2021.12.31
전월실적 없음
적립한도 없음

 

 전월 실적, 적립한도 없는 조건이라면 상당히 후한 이벤트입니다.

 

2.2.1. 카카오서비스에서 2.5% 적립

 카카오서비스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2.5% 적립해 줍니다. 

 

대상 카카오서비스
멜론, 카카오 T (기차예매 서비스는 제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 프렌즈샵(백화점, 몰, 공항 등 입점매장은 제외), 카카오헤어샵,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프렌즈 골프, 카카오 이모티콘샵, MY구독(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구독ON (렌탈, 정기배송 등), 다음게임

 

 요즘엔 카카오 T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이 많으니까 택시 이용 결제 적립이 가장 실용적으로 쓸모 있어 보입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발급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로 등록이 됩니다. 카카오페이에 자동 등록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로 카카오페이 결제하면 됩니다. 

 

2.2.2. 카카오페이로 결제 2%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의 2%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해서 결제하려면 카카오페이 제휴사에서만 쓸 수 있죠.

 

 2% 적립처는 카카오페이 가맹점으로 제한됩니다.

 

 

2.2.3. 국내 가맹점 1% 적립

 국내 가맹점이란 삼성카드의 가맹점입니다.

 

 삼성카드를 쓸 수 있는 모든 가맹점에서 직접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가 적립됩니다.

 

 삼성카드인 만큼 삼성페이 연동은 100% 되겠네요. 

 

 카카오페이 제휴사인 온오프라인 상점이라도 직접 카드로만 결제하거나 삼섬페이를 사용해서 간편결제하면 1% 적립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제휴사에서는 무조건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하셔야 약속된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앙몬드 디자인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디자인-앙몬드/출처 삼성카드

 

3. 강력한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방법

 이벤트 기간 후에도 프로모션 혜택을 예고하고 있지만 현재 진행 중인 적립 이벤트가 연장되어서 이어질지, 새로운 이벤트를 내세울지 알 수 없습니다.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의 제한이 없고 적립폭도 꽤 큰 이벤트기 때문에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밖에 쓸 수 없는 '구속감'은 어느 정도 감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카카오페이의 사용처는 다양하고 그 넓은 영향력을 생각해보면 '구속'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다만 현금 캐시백을 선호하는 입장에서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아니라 카카오페이머니 적립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높은 적립률을 적용해주진 않았을 것 같기도 하지만요.

 

 

카카오페이 세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사용법

 

카카오페이 세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사용법

 카카오페이의 많은 서비스는 카카오페이머니를 사용하면서 작동합니다. 이게 돈도 아닌데 돈 같기도 하고 처음에 접하면 좀 막연하고 서먹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배우려면 꼭 필요한

stillmore.tistory.com

 

 

 어쨌든 이벤트가 한창인 지금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강력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4. 해외 이용 시 유의사항

 카드 해외 이용 시에 유의해야 할 디테일한 사항입니다. 내용상 앞부분에 위치해야 할 항목이지만 조금은 복잡하고 생소한 부분이라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글 말미로 배치했습니다. 

 

 

4.1. 해외 현지에서 원화로 결제하면

 해외에서 현지 통화가 아니라 원화로 결제된 경우에는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차단방법
삼성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해외 이용 → 해외 이용 잠금 서비스

 

4.2. 해외 이용 시 원화로 청구

 해외 이용 시(해외 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미화금액에 접수일의 우리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브랜드사수수료(VISA 1.1%)와 삼성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이용수수료(0.2%)를 합산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브랜드사수수료의 경우 국제브랜드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2.1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방법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 전신환매도율①) + 브랜드사수수료② + 해외이용수수료③
①전신환매도율 : 접수일의 우리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
②브랜드사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 국제브랜드 이용 수수료율 1.1%) × 전신환매도율
③해외이용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 해외서비스 수수료율 0.2%) × 전신환매도율

 

 

함께 보면 좋은 글

핀크체크카드 실시간 캐시백 2% 받는 결제 방법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플래티넘 비교

페이코 삼성페이 카드결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