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신용체크카드로 Card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무실적 혜택 고마워

by stillmore 2022. 9. 30.

 감동받았습니다. 전월실적이 없는 무실적 조건의 카드 혜택인 데다 적립률도 최대 5.5%나 되니 체크카드만 쓰던 저를 신용카드 발급받게 만드네요.

 

 KB국민카드의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혜택과 사용방법을 정리했습니다.

 

+ 추가

신규 발급 종료 소식이 있네요.

카드 발급 종료 일시 : 2023년 12월 21일

카드 발급하실분은 12월 20일 오후 6시 전에는 접수해야합니다.(수정 20231214)

 

목차
디자인
연회비
사용방법과 특이점, 조건
핵심 혜택
연간리워드 혜택
포인트 적립일
포인트 적립 제외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디자인

 

 'KB국민 톡톡 my point 카드'의 디자인은 다음과 같이 두 종류입니다. 두 카드의 그림 모두 독특한 한때의 상황을 잘 묘사하고 있고 멋있게 보이려는 꾸밈이 없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디자인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디자인

 

 카드는 실물카드로 배송받는 방식과 모바일단독 앱카드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식이던 두 디자인 중에 마음에 드는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연회비

 

 국내 전용으로 쓸 수 있는 카드상품과 외국에서도 함께 쓸 수 있는 '마스터' 상품 중에서 골라주세요. 국외와 국내 연회비 차이는 없으니 용도에 맞게 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 차이가 나는 건 실물로 받을 때와 모바일 단독으로 받을 때입니다.

  • 실물 카드 연회비 : 12,000원
  • 모바일 단독 카드 연회비 : 6,000원(추천)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사용방법과 특이점, 조건

KB Pay(KB 페이) 앱카드 사용이 필수

 전월실적이 없는 무실적 카드지만 결제금의 5.5%를 포인트로 받는 혜택은 KB Pay 앱카드를 사용해서 결제할 때만 적립됩니다. 사용 금액이 아니라 사용 방법에 조건이 있는 거죠.

 

 KB Pay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아이폰 유저의 경우 오프라인 사용은 KB Pay 가맹점에서 QR코드나 바코드를 이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온라인 결제 위주로 활용하는 게 더 편리해 보입니다.

 

 반면에 갤럭시 휴대폰 이용자는 삼성페이 기술을 이용한 현장결제를 할 수 있기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KB Pay를 통한 KB적립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국민 KB Pay는 삼성페이 기술 제휴)

 

  • KB Pay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용에 대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KB Pay 온라인 결제

 

KB페이 앱 결제 방법

 국민카드사가 만든 KB페이로 결제하는 방법 중에서 '앱 결제'를 중심으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KB페이를 이용한 결제가 모두 '앱 결제'이긴 하지만 콕 집어서 '쿠팡에서 물건

stillmore.tistory.com

 

KB Pay 현장결제 오프라인

 

KB Pay 페이 오프라인 현장결제 방법

KB Pay(KB 페이)를 사용해서 오프라인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장결제' 메뉴 사용법과 간단한 설정으로 KB Pay를 현장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 Pay 오프라인 현장결제 방법 K

stillmore.tistory.com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핵심 혜택

  • 국내와 국외 사용 시 모두 0.5% 적립 : 기본 포인트 적립이 0.5%
  • 국내에서 KB Pay로 쓴 카드 결제금 20만 원까지 : 추가 포인트 적립이 5%

 

 KB 페이 앱으로 '톡톡 my point 카드'를 쓸 때, 결제금 20만 원이 될 때까지는 기본 포인트 적립 0.5%와 추가 포인트 적립 5%를 합해서 총 5.5%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20만 원이 모두 차면 그 이후 결제분은 0.5% 기본 포인트만 적립됩니다.

 

  • 지출을 이십만 원 넘게 해야 5% 적립 혜택을 주는 게 아닙니다. 
  • KB Pay 앱을 이용해야 할 뿐 최소 지출 조건은 없습니다.
추가 5% 포인트 조건
국내 + KB Pay사용 + 20만 원 까지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연간 리워드 혜택

 

 일 년 동안 KB Pay로 사용한 금액이 300만 원이 넘으면 연간 리워드로 12,0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KB Pay로 결제한 카드값이 최소 이십오만 원이 매달 넘어가면 받을 수 있는 리워드입니다.

 

 포인트 적립률로 계산하면 추가 지출 오만 원의 2%를 적립, 매달 1,000원씩 더 받는 셈입니다.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포인트 적립일

 

1. 포인트리 적립일 

 포인트를 적립받는 날짜는 결제일 다음날입니다. 결제일 다음날이 휴일일 때는 그다음 평일 영업일에 적립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2.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적립 확인 방법

  • KB Pay 앱
  • KB 국민카드 앱

 결제 건이 포인트 적립 대상이었는지 아닌지, 앞으로 적립될 포인트는 얼마일지를 앱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KB Pay 앱에서 이용내역 조회로 볼 수 있고, KB국민카드 앱에서도 확인됩니다.

  • 적립 포인트는 결제 후 2~3일 지난 후 표시됩니다.

 

3. 연간 리워드 적립일

 카드 발급받은 달의 다음 달부터 다음 해 같은 발급월 동안, KB Pay 결제금이 300만 원 이상 일 때 12,000이 연간 리워드로 지급됩니다.

예] 카드 발급일 : 2022년 9월 8일
KB Pay 결제금 300만 원 이상 - 기간 : 2022년 10월 1일 ~ 2023년 9월 30일 사이
연간 리워드 지급일 : 2023년 10월 25일

 

4. KB국민카드 포인트 활용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KB Pay 앱에서 '내 계좌로 보내기' 메뉴를 이용해서 현금화할 수도 있고, 결제할 때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국민카드 포인트 활용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트에서 자세히 정리할게요.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 : 포인트 적립 제외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취소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충전금액, 아파트관리비, 초/중/고 학교납입금 전체, 정부지원금(보육료/유치원보조비/바우처 이용금액 등), 대학(원)등록금, 각종 세금, 공과금(전기/수도), 4대 사회보험료(건강/연금/고용/산재),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신차구매청구(환급) 할인 전표 전체, 해외이용 전표 전체

 

 KB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로 도시가스 요금을 결제했을 때 포인트 적립됩니다. 이것도 한 매력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