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간편결제로 Easy Payment

페이코 삼성페이 오프라인 현장 결제 방법

by stillmore 2022. 2. 26.

  페이코 삼성페이로 오프라인 현장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페이가 가능한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라면 페이코 삼성페이를 이용해서 오프라인 현장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추가

PAYCO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는  종료 소식이 있습니다.

종료 일정 : 2024년 1월 1일

 

오랫동안 사용하던 서비스인데 아쉽게 됐네요.

이 글의 내용은 서비스 종료 후 더 이상 적용되지 않으니 이용에 착오 없으셨으면 해요.(수정 20231216)

 

페이코 삼성페이 오프라인 결제 : 준비

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삼성페이는 갤럭시 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페이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③ 페이코에 회원 가입 후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페이코에 등록합니다.

 

페이코 회원가입 방법 알아보기

페이코 카드 등록 방법 알아보기

 

④ 모바일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는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에서는 결제가 안돼요.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 장점

① 가맹점 확인 필요 없음

 페이코 결제를 할 수 있는 가맹점인지 아닌지 찾아볼 필요 없이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어요. 

 

② 실물 카드 불필요

 실물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용/체크카드 결제가 되는 거의 모든 판매처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③ 결제금의 1% 적립

①②의 장점은 삼성페이 결제로도 얻을 수 있는 장점입니다. '페이코 삼성페이'만의 장점은 결제금의 1%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는 슈퍼 세이브(Super save+) 혜택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적립 조건
오프라인 현장 결제할 때 결제금의 1%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 1건당 최대 100p 적립
온라인 결제는 0.2% 적립, 1건당 최대 10,000p 적립

온라인/오프라인 각각 한 달에 오만 포인트씩, 총 십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 적립은 물건값이 만원을 넘어가면 1건당 페이코 포인트는 100p로 고정 정립됩니다. 즉, 만 원짜리를 두 번에 걸쳐서 오프라인 결제하면 페이코 포인트 200p를 적립할 수 있지만, 이만 원으로 한 번에 구매하면 페이코 포인트 100p만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방법

 교촌치킨에서 페이코 삼성페이를 사용해서 치킨을 구매했습니다. 교촌치킨 구매는 예시일 뿐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방법은 카드 결제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동일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화면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화면

 

a. 페이코 삼성페이

① 페이코 앱을 켜서 하단의 '결제' 탭을 선택합니다.

② 상단의 세 가지 결제 방식 중에서 '삼성페이' 탭을 선택합니다.

③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페이코에 여러 개 카드를 등록해 놓은 경우, 화면에 보이는 카드 이미지를 한쪽으로 밀면 다른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④ 페이코의 멤버십 기능입니다. 필요 없는 분은 ⑥번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코 멤버십 기능 더 알고 싶어요 

 

 

b. 페이코 멤버십

⑤ 교촌치킨 멤버십 카드입니다. (*바코드 리더기가 없는 매장은 사용불가)

⑥ '비밀번호로 결제'를 누릅니다. 생체인증을 이용할 분은 바로 아래 '생체인증 사용'을 눌러주세요. 저는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를 선택했습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하기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하기

 

 

c.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 입력

 페이코에 설정해둔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d.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하기

①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자마자 '페이코 삼성페이 카드 승인 유효시간 50초' 안에 휴대폰 뒷면을 카드 단말기에 갖다 댑니다. 갖다 댈 위치는 실물 카드 마그네틱선 긁히는 부분이거나 카드 꽂는 부분입니다.

 

 편의점 같은 경우 고객과 가까운 위치에 단말기를 두기 때문에 직접 탭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대부분 매장에서는 카드 단말기 접근이 어려운 게 보통인데 그때는 매장 직원에게 스마트폰을 건네서 결제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로 결제를 하면 결제된 내용이 전자 영수증 형태로 스마트폰 화면에 팝업 됩니다.   

 

② 멤버십 카드 적립은 전 단계의 '예시 이미지 b'말고 이 페이지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비밀번호 인증 후 50초 내에 결제를 마쳐야 하기 때문에 멤버십 카드 적립까지 하는게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간편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분이나 시간 배분을 잘 못해서 유효시간이 지나면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오프라인 현장결제가 익숙한 분들은 페이코 위젯을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결제 가능해요.

 

페이코 삼성페이 위젯 추가 방법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내역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내역

 

 

e.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내역 확인하기

① 페이코 앱의 하단에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② 중앙에 '이번 달 결제' 부분을 클릭합니다. 

 

 

f. 결제 내역 보기

③ 교촌치킨에서 결제한 금액과 날짜, 사용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에서 결제된 다른 내역도 날짜별로 확인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로 결제한 경우에는 결제수단으로 사용된 카드 이름이 표시됩니다. BC카드(사이다 pay백)가 사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다Pay백 체크카드 알아보기

 

 

페이코 삼성페이 취소하기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취소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취소

 

g. 세부내역 영수증

① 교촌치킨에서 PAYCO 삼성페이로 결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일시, 승인 번호, 결제 수단, 결제구분 정보를 확인할수 있어요.

 

② '결제 취소 버튼'을 눌러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AYCO 결제'와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는 취소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결제를 '페이코 삼성페이'로 했는지 'PAYCO 결제'로 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좀 더 자세한 페이코 결제 취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