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일상쇼핑으로 shopping

쿠팡 다른 명의 카드 결제 방법

by stillmore 2021. 9. 30.

 쿠팡에서 카드결제할 때 본인 카드가 아닌 타인 명의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타인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과 페이코 앱을 통해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타인카드 등록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일 때만 쿠팡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명의의 카드는 쿠팡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쿠팡 결제수단에서 등록한 카드를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타인 명의 카드 결제를 할 수 없어요.

 

쿠팡에 카드를 등록한다는 것은 사용할 카드의 정보를 최초 한번은 입력해서 쿠팡에 등록해 두는것을 말합니다. 

 

※ 카드사에서 '가족카드'로 발급된 카드와 '가족의 카드'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가족카드는 쿠팡에 등록이 가능하지만 가족의 카드는 타인 명의의 카드이기 때문에 쿠팡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쿠팡 결제방법 수단별 정리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어떤 결제방법을 써야 할지 쿠팡 이용 빈도를 기준으로 나눠봤습니다. 먼저 쿠팡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각의 결제방법에 따라서 효

stillmore.tistory.com

 

 

쿠팡 쿠페이 계좌 환불 등록 삭제 방법

 쿠팡에서 쇼핑할 때 결제할 계좌를 등록하고 삭제하는 방법과 주문 취소 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쿠페이에 계좌를 등록하면 훨씬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stillmore.tistory.com

 

 

쿠팡에서 타인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쿠팡에서 타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쿠팡 구매 페이지
쿠팡 구매 페이지

 

 

 

a. 상품을 골라서 구매하기를 눌러주세요.

 

b.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변경할 것입니다. 클릭해서 결제수단 변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쿠팡 카드결제수단 선택
쿠팡 카드결제수단 선택

 

 

 

 

c. 결제수단에서 신용/체크카드 부분을 선택합니다. 예시 이미지처럼 이미 내가 등록해두었던 카드가 선택됩니다.

 

① 클릭해서 오른쪽 페이지처럼 카드 선택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② 타인 명의 카드로 사용할 카드 종류를 정해줍니다. 예시 이미지에서는 kb국민카드를 선택했습니다.

③ 다시 돌아온 페이지에서 선택완료로 확정해줍니다.

 

 

 

 

쿠팡 다른 명의 카드
쿠팡 다른 명의 카드

 

 

 

e.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f. 주문/결제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에 '쿠팡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면 '거부'를 선택합니다. 현재 페이지는 본인 명의의 카드를 등록하는 페이지입니다.

 

 '다른 명의 카드'를 클릭하면 카드회사마다 조금씩 다른 방법으로 카드 정보를 입력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쿠팡 타인명의카드 결제 : 카드 정보 입력하기

예시 이미지인 f에서 '다른 명의 카드'를 클릭하고 난 후 과정을 이어가겠습니다. 

 

kb국민카드 타인카드 쿠팡 결제

 

쿠팡 다른명의 카드 결제
쿠팡 다른명의 카드 결제

 

 

 

 

g. 본인 명의 카드로 결제하면 좋은 점을 안내하는 팝업입니다. 카드 정보 입력을 클릭하면 본인 명의의 카드를 등록하는 페이지로 다시 돌아갑니다. 다른 명의 카드 결제를 클릭해서 진행해 줍니다.

 

h. 처음 선택되어있는 탭인 kb Pay 결제는 등록된 본인 카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isp)등 탭으로 변경해 줍니다.

 

 

 

쿠팡 다른명의 카드 입력 결제
쿠팡 다른명의 카드 입력 결제

 

 

 

 

i. ARS 결제를 선택해 줍니다. 

 

j. 할부개월수/카드번호/카드식별번호(cvc)/휴대폰번호를 입력, 이용약관에 체크하고 ARS 결제하기로 진행하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는 국민카드 회원 정보와 동일한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ARS 결제 서비스란?
사전 서비스 가입, 앱 설치, 추가 인증 없이 ARS 인증 한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수 있는 서비스

결제 방법
카드번호/CVC2번호 입력/휴대폰 번호 입력/ARS 결제하기 클릭
휴대폰으로 ARS인증 콜 수신
카드 비밀번호 2자리 입력 후 결제 완료

가능 카드와 제외 카드
개인신용, 체크, 가족, 기업 개별카드
단, kb국민 비씨, 선불, 기업공용 제외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와 Kb국민카드 회원 정보상의 휴대폰 번호가 다를 경우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외 이용 시 별도의 음성 통화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착신 전환된 휴대폰의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kt 및 LG U+는 결제중단, skt는 휴대폰가입 고객에게 인증연락

 

 

삼성카드 타인 카드 쿠팡 결제

쿠팡에서 결제할 때 삼성카드를 선택해서 다른 명의 카드 결제하는 과정입니다. '다른 명의 카드' 진행 이후에 일반결제와 SMS결제 부분은 다음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삼성카드 일반결제 SMS결제 방법

 삼성카드로 모바일에서 결제할때 간편결제를 사용하지 않고 결제하는 방법은 일반결제와 SMS 결제가 있습니다. 일반결제는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하고, SMS 결제는 핸드폰으로 전

stillmore.tistory.com

 

 

 

 

쿠팡 타인명의 카드 결제 : 페이코 앱 이용하기

 지금까지 소개드렸던 '다른 명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은 결제 때마다 매번 입력과 인증을 반복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페이코 앱에 타인 명의 카드를 등록한 후에 앞서 소개드린 '다른 명의 카드 결제 방법'과 연계해서 결제하면 매번 반복하지 않아도 타인 명의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카드/kb국민카드/신한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

 

쿠팡에서 다른 명의 카드로 결제할 때, 위 카드사의 카드들은 결제 페이지에서 페이코와 제휴 결제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페이코 앱을 통해서 타인 카드결제가 가능하겠습니다.

 

 

 ※ 페이코 제휴 결제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쿠팡 신한카드 다른 명의 카드 결제
쿠팡 신한카드 다른 명의 카드 결제

 

 

 

 위 예시 이미지는 결제수단으로 신한카드를 선택하고 '다른 명의 카드' 클릭 후에 보이는 선택창입니다. 신한Pay제휴결제로 페이코 결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앱을 이용한 다른 명의 카드 결제 방법

 

① 페이코 앱의 아이디 로그인 방식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 타인 명의 카드를 등록해 놓습니다. 페이코 앱에 타인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에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다른사람 타인 카드 결제 방법

 페이코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 카드로 삼성페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과 카드 등록 만으로 실물 카드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카드 실적을 맞춘다던지 하나의 카드를 관

stillmore.tistory.com

 

② 평소에 내 아이디와 타인 아이디를 번갈아가며 사용한다면 쿠팡에서 '다른 명의 카드 결제' 하기 전에 타인 아이디로 로그인해둡니다.

③ 페이코에 미리 등록한 타인 명의 카드는 위에 나열된 페이코 제휴 결제가 가능한 카드사의 카드여야 합니다.

④ 앞서 소개드린 '다른 명의 카드' 결제 방법으로 쿠팡에서 결제창을 띄웁니다.

⑤ 페이코 결제를 선택하면 타인 아이디로 로그인된 페이코로 결제를 마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주의

 가족이던 타인이던 타인 카드를 사용할 때 합의된 경우가 아니면 큰일 납니다. 남편이나 아내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실적을 몰아서 채운다거나 온라인 쇼핑을 하실 줄 모르는 부모님을 대신해드린다던지 특별한 이유가 아닌 카드 무단 도용은 법에 저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