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수도요금 청구서를 분실했을 때 고객번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청구서 지로용지를 유심히 살펴본 분에게 유용한 방법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은 소용없을 수도 있어요.
수도요금 청구서 잃어버렸을 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상담센터 전화연결입니다. 해당 지역을 관리하는 수도사업소의 전화번호를 검색합니다.
센터 연결 후에 수도요금 청구서의 고객번호를 문의하거나 청구서 종이 용지를 아예 새로 재발급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거주 중이면 다산 콜센터 120번으로 문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편으로 받아보던 수도요금 지로용지에 적혀 있던 이름(청구서 명의)을 알고 있는 경우에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도요금 고객번호 찾기
- 청구서 명의를 모르면 쓸 수 없는 방법입니다.
- 링크 찾기는 서울 한정입니다.
수도요금 청구서에 적혀있던 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로명 주소나 지번 주소 중에서 편하게 입력할 수 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하단에 사용자명을 입력하는 칸이 생깁니다.
사용자명은 수도요금 청구서 표면에 적혀있던 이름입니다. 청구서 표지를 보면 주소 아래 '~ 님'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사용자명을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 청구서 명의는 꼭 사람 이름이 아니고 호수 일 수도 있습니다.
- 간혹 공란인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명이 일치하지 않으면 '해당 고객의 사용자명이 다릅니다. 고지서의 사용자명을 확인하세요.'라는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고객번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사용자명이 일치하면 '해당 고객의 사용자명이 일치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고객번호가 표시됩니다.
- 수도요금 고객번호를 알면 지로용지가 없어도 요금납부 앱을 통해서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수도요금 납부하면 결제 방법 고르기 정말 편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