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간편결제로 Easy Payment

포인트 받으면서 페이코와 함께 돈쓰기(ft.삼성페이,오프라인)

by stillmore 2021. 5. 26.

 

 오프라인에서 페이코 간편결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와 함께 사용하면 1% 페이코 포인트 받으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페이코 간편결제를 쓸 수 있어서 다른 간편결제 오프라인 서비스와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코 슈퍼 세이브 적립은 2022년 11월 30일 종료됐습니다. 지금은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1% 적립이 없습니다.

 

동네 슈퍼에서 페이코 씁니다

조건 : 삼성페이가 가능한 안드로이드 폰 사용

 

 조건은 삼성페이를 쓸 수 있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코 앱에서 삼성페이 방식으로 결제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전국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거의 모든 매장에서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와 삼성페이 같이쓰기
페이코와 삼성페이 같이 쓰기

 

 

온라인결제/오프라인 결제

온라인 결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입 하는것을 뜻합니다.
오프라인 결제는 직접 매장에서 물건을 사서 값을 지불하는 것을 뜻합니다.

 

 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매 비중이 엇비슷하거나 오프 쪽이 조금 더 높은편입니다. 그런 점에서 오프라인에 특화된 페이코가 없었다면 간편결제는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뿐 굳이 간편결제 앱을 켜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것 같진 않습니다.

 

 

 페이코로 간편결제 플랫폼을 쓰기 전에도 삼성페이가 있다는 건 알았지만 바로 사용한 건 아니었어요. 편하겠구나 정도였지 써야겠구나까진 아니었죠.

 

 오프라인에서 페이코x삼성페이를 쓰면 1% 페이코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사이다 저축은행 Pay백 체크카드를 페이코 등록해서 사용하면 2% 캐시백이 됩니다. 매번 지출금의 3% 를 돌려받게 되죠. 이런 사용 혜택을 알게 되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모를 때는 몰라서 못썼지만 알게 된 이상 안 쓰면 섭섭하죠. 

 

* 페이코 슈퍼 세이브 적립은 2022년 11월 30일 종료됐습니다.

 

새로운 사이다뱅크 체크카드 어떻게 달라졌나 - 사용후기

 

 

보통 오프라인 결제는 어떻게 하나

 대표적인 간편결제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도 오프라인 결제가 편한 건 아닙니다. 페이코 역시 삼성페이와 제휴가 되어있지 않다면 마찬가지겠지요. 삼성페이 없는 오프라인 결제의 불편한 점입니다.

 

1.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가맹점이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매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3. qr코드로 결제할지 bar코드로 결제할지 매장마다 다릅니다. 

 

qr코드와 bar코드 예시
qr코드와 bar코드 예시

 

 아무리 유명한 가맹점이 많더라도 매일 동네에서 찬거리를 고르는 사람은 동네 슈퍼에서 결제 할 수 있는 페이코가 더 쓸모 있을 겁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이유는 카드결제할 때 사용하는 단말기를 간편결제 스마트폰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의 결제 방식인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 덕택에 범용성이 커진 것이죠.

 

 

 사족을 달자면 삼성페이와 페이코의 제휴 덕분에 페이코는 오프라인 범용성을 얻었고 삼성페이는 NHN페이코의 가맹점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서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같이 카카오톡이나 포털 네이버 같은 대규모 인원을 동원할 수 있는 판매망이 부족하니 전략적 동맹을 한 거죠. 

 

 

페이코앱에서 페이코 가맹점 찾아보기
페이코앱에서 페이코 가맹점 찾아보기

 

페이코 가맹점 확인방법

 

 페이코 홈페이지나 페이코 어플에서 가맹점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찾는 가맹점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둘 필요는 있겠습니다. 삼성페이가 가능하신 경우라면 오프라인 말고 온라인 가맹점만 확인하셔도 되겠죠.

 

 온라인 가맹점과 오프라인 가맹점은 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어떤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결제 가능하다고 해서 오프라인에서도 결제되는 건 아닙니다. 따로따로 확인이 필요해요.

 

 

 

썸네일
썸네일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절약 포인트

 

 페이코는 온라인에서 결제 시 결제금의 0.2%, 페이코x삼성페이 오프라인 결제시 결제금의 1%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적립은 다음 달 15일 한꺼번에 지급됩니다.

 

 

 

결제 리워드 적립 규정

 

오프라인 지급한도(1%) 지급한도 건당 최대 100원/ 최대 50,000p까지 적립

온라인 지급한도(0.2%) 지급한도 건당 최대 10,000p / 최대 50,000p까지 적립

 

 

페이코 전자 영수증 예시
페이코 전자 영수증 예시

 

 

 실제 페이코 영수증입니다. 1번 메가커피에서 2,000 원을 결제했습니다. 다음 달 15일에 이천 원의 1%인 20p를 적립해줄 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피자스쿨에서 결제된 12,000 원은 1%인 120p 가 아니고 100p가 적립 예고되고 있습니다. 건당 지급 한도 규정 만원 때문입니다. 결제금이 만 원을 넘기면 한건당 결제금액별 1%가 아니라 그냥 100p가 적립됩니다.

 

 이 규정을 감안해서 예를 들어보면 이만 원 결제를 한꺼번에 하면 100p가 적립되지만 만원씩 나눠서 두 건으로 결제하면 200p를 적립할 수 있으니 상황 봐서 알뜰하게 지출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제약이 더 있는데요. 한 달 최대로 오프라인 결제로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은 50000p 입니다. 건당 만원씩 쓴다고 가정하면 500번 결제해야 꽉차는 금액이네요. 한달 적립금만 50000p로 한도를 두고 결제 건수는 금액에 맞춰서 제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페이코에서 결제한 sgg 영수증
페이코에서 결제한 ssg 영수증

 

 

 

 온라인 결제도 같은 구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SSG 이마트 온라인에서 결제한 49,020 원의 0.2%인 98p 가 적립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건당 적립 지급한도를 초과하는 영수증은 없어요. 한번에 결제금이 오백만 원을 초과되야 하는데 그런 영수증은 없고 써보고 싶은 바램만 있네요.

 

 아무튼 결제금으로 오백만원을 초과하지 않으면 결제 금액대로 적립금이 쌓입니다. 한 달 기준으로 이천오백만 원 지출하고 최대 50000p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는 적립금이 미미한 수준이지만 없는 거보다 좋다가 제 생각입니다.

 

온오프라인 각각 최대 50000p 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사람이 결제 리워드(온/오프)로 한 달 동안 받을 수 있는 최대 적립금은 100,000 p입니다.

 

 

적립제외] PAYCO 제휴카드 결제 건, PAYCO 제로페이 결제 건 및 캠퍼스 리워드 결제 건은 결제 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슈퍼 세이브 결제 리워드 창
Super save+ 결제 리워드 창

 

 

 super save+ 결제 리워드 창에서 나의 결제 리워드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통계가 의미 있네요. 290,990 원의 1%면 2909p가 적립 예정이어야 하지만 1661p에 그치고 있습니다.

 

 124,890원이 건당 만원 이상 초과 결제로 인해서 적립되지 않고 버려진 거죠. 나름 신경 쓰면서 지출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ㅎㅎ 페이코 간편결제 이용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주목해서 사용하시면 적립률을 높이시는데 도움 되실거 같아요.

 

참고] 페이코 고객 게시판에는 한 ID 당 100,000 p라고 적혀있길래 혹시 한 사람이 여러 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서 질의해본 결과 ID는 한 사람당 한 개만 만들 수 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위젯 설정하면 오프라인 결제 시간 단축

간편결제 위젯을 설정하면 오프라인 결제가 좀 더 편해집니다. 실제 페이코 삼성페이로 오프라인 결제 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더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간편결제 위젯 추가하면 시간도,멤버십도 쉬워집니다

중요한 걸 쏙 빼서 한 번에 오케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는 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회사들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단번에 원하는 서비스로 점핑할

stillmore.tistory.com

 

*소개드린 이벤트와 행사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규정은 해당 업체 홈페이를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