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통장계좌로 Account

웰컴저축은행 웰뱅 모두페이 통장 금리

by stillmore 2021. 8. 31.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모두페이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통장입니다. 간편결제 실적에 따라 100만 원 한도 최대 3%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독특한 상품 특징이 있습니다. 웰뱅 모두페이 통장의 우대금리 조건과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만들때 확인할 7가지

 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은 비교적 단순한 조건에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파킹통장이 갖는 본연의 의미를 가장 잘 구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축은행 사태 등 염려되는 부

stillmore.tistory.com

 

 

1. 웰뱅 모두페이 통장 이자율

① 최대 3% 연이율 입출금예금상품

구분 연이율(단리)
기본금리 연 0.5%(변동금리)
우대금리 조건1) 예치금 잔액 50만원 초과시 연 0.5%p 가산
조건2) 이 예금을 연결하여 이용한 간편결제 거래실적 10만원 이상 시 연 2.0%p 가산

 기본금리 0.5% 와 우대금리 2.5%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대금리가 100만 원 한도라는 게 아쉽지만 총 3% 금리는 아주 훌륭해 보이네요. 

 

 

 

② 우대금리 조건

조건은 두가지로 구분해서 0.5%와 2.0%로 각각 적용됩니다.

 

 

a. 통장 잔액 50만 원 초과

조건1) 예치금 잔액 50만 원 초과 시 연 0.5% p 가산 

 

 웰뱅 모두페이 통장에 50만 원 넘게 잔액을 유지하는 조건이 첫 번째입니다.

 

 딱 떨어지게 50만 원 저금해 놨다면 조건 적용이 안돼요. 1원이라도 더 저금해서 오십만 원을 초과해야 합니다.

 

조건 1)의 0.5% 우대 금리는 매일 자정의 최종잔액에 대해서 일별로 적용됩니다.

 

 매일매일 일별 계산해서 오십만 원이 초과된 날은 0.5% 우대금리가 붙고, 잔액이 오십만원 이하인 날은 우대금리 없이 이자계산이 되겠네요. 

 

 

 

b. 간편결제 10만 원 거래 내역

조건 2) 이 예금을 연결하여 이용한 간편결제 거래실적 10만 원 이상 시 연 2.0% p 가산

※간편결제 거래실적이란,
이 예금을 간편결제(Pay) 어플리케이션 등에 등록하여 선불금 충전, 결제 등을 위해 간편인증(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실시간 계좌이체를 의미함

 조건의 내용이 흥미롭습니다. 간편결제에 특화된 웰뱅 모두페이 통장의 특징이 잘 드러나있네요.

 

 간편결제로 10만원 이상의 거래실적이 있으면 2.0%의 우대금리를 가산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웰뱅 모두페이 통장을 간편결제 플랫폼에 등록하고 간편인증(비밀번호여섯자리)을 통한 계좌이체 이력이 생기면 조건이 충족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페이 사용시 웰뱅 모두페이 통장을 통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수동으로 미리 충전하는 경우나 충전결제 같이 실시간으로 하는 구매결제 내역 등이 거래 실적에 해당되겠습니다.

 

 간편결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10만 원 금액 조건은 그렇게 크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편결제 사용이 드문드문하신 분들은 3% 받으려고 10만원 써야 하나 생각이 드실 수 있어요.

 

 그런데 꼭 10만 원을 지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포인트를 선불로 충전하는 경우 얼마든지 계좌 인출로 다시 현금화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 맞추기가 비교적 쉽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네이버페이에서 웰뱅 모두페이 통장을 통해서 매달 정기적으로 지정일 날 10만 원 자동 충전을 하게 설정해 둘 수 있어요.

 

 네이버페이는 유상으로 충전한 포인트의 경우 현금화가 자유롭습니다. 계좌로 인출하시면 수수료,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다른 간편결제들도 비교적 그렇치만 페이코 포인트는 계좌로 환급 신청하면 다음날 지급됩니다.

 

인출받을 때 사용할 계좌를 웰뱅 모두페이 통장으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조건 2의 우대금리는 이번 달에 기준을 충족했으면 다음 달(1일~말일)에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규로 통장을 만든 경우에도 가입한 첫 달에는 우대금리 2%를 받을 수가 없어요.

 

 한 달 누수 없이 우대금리를 받고 싶다면 말일날 웰뱅 모두페이 통장을 만들고 같은 날 10만 원 이상의 거래실적을 충족하면 새 달이 시작하는 다음날부터 2%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겠네요.  

 

 

 

c. 우대금리 인정되는 간편결제 업체는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기관코드
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FSB000001, C110647739
⑵ 카카오페이 : FSB000002, C010268581
⑶ NHN페이코(PAYCO) : FSB000003, C010120494
⑷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 : FSB000004, C010108814

 

 

 간편결제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포스팅에는 페이코 포인트 충전방법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포인트 충전 방법

 페이코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를 도와주는 간편결제 플랫폼입니다. 여러 가지 결제방식 중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때는 '페이코 포인트 충전'이 필요합니다. 페이코 포

stillmore.tistory.com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방법과 조건

 분명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얼마간 쌓여있어서 인출하고 싶은데 막상 '인출'버튼을 누르면 0원으로 표시되지 않으세요? 이유는 '네이버페이' 회사가 같은 이름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속에 두

stillmore.tistory.com

 

 

 

③ 2.5% 우대금리 차등적용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금액은 100만 원 입니다. 100만원을 초과하는 부분은 기본금리인 0.5%가 적용되요. 100만원 제한이 있지만 3% 연이율 적용하면 매달 세전 2,500원 꼴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④ 이자 지급시기

매월 셋째주(토요일 기준)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 (원금에 가산)

그냥 셋째주 토요일 지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웰뱅 모두페이 통장 예금자보호 여부

웰뱅 모두페이 통장은 예금보호공사의 예금자보호 상품입니다. 

 

 

 

3. 웰뱅 모두페이 통장 이체 수수료

웰컴디지털뱅크 앱을 사용하시면 계좌 이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웰뱅 모두페이 통장 썸네일
웰뱅 모두페이 통장 썸네일

 

 

4. 함께 쓸 수 있는 체크카드 ATM 출금수수료

웰컴저축은행의 SB HI 체크카드를 쓸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ATM 출금 및 이체는 체크카드 전월실적 10만 원일 때 5회 무료

일반 자동화기기 ATM 출금 수수료 면제(입금/이체거래 제외)
해당기기 : BGF(CU편의점 내 설치), 나이스, 롯데피에스넷, 노틸러스효성
전월실적 및 출금횟수 제한없이 사용 가능

 

 

5.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제한 고객

①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외국인

②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없는 경우

③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

④ 단기 다수계좌 개설 명의인 (최근 입출금계좌 개설)

⑤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

⑥ 금융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⑦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추가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