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간편결제로 Easy Payment

네이버페이 탈퇴 해지 방법

by stillmore 2021. 10. 1.

 네이버페이를 탈퇴하는 방법은 처음 네이버페이에 가입했던 방법처럼 비교적 간단합니다. 네이버페이 가입 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했었던 것처럼 서비스 해지 약관에 동의하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네이버페이 가입할 때와는 달리 해지 시에는 설정해 놓은 다른 서비스들을 모두 해제한 후에 해지 가능하다는 점 정도입니다.

 

 네이버페이 앱이나 pc버전에서 해지 버튼 위치만 파악하면 과정은 빠르고 간편하게 해지할 수 있으니 '서비스 해지 페이지'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페이 탈퇴 : PC 버전

 네이버 메인 검색 화면에서 PAY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네이버페이 메인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화면에서 잘 안 보이면 검색창에 '네이버페이'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검색된 네이버페이를 클릭하면 역시 네이버페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페이 메인화면 pc버전
네이버페이 메인화면 pc버전

 

 

 pc버전의 네이버페이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에서 '기본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페이 해지 메인화면 pc버전
네이버페이 해지 메인화면 pc버전

 

 

 

 

 기본설정을 누른 후 이동한 페이지에서 맨 밑바닥까지 쭉 화면을 내립니다. 

 

맨 아래 '네이버페이 해지' 버튼이 보이시죠. 그런데 지금 상태에서는 네이버페이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①에 설정해둔 자동충전 서비스를 먼저 해제해 주고 네이버페이 해지를 진행해야 합니다. 서비스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서 자동충전 해제해 주세요.

 

 달리 서비스를 설정해 두지 않으신분은 바로 '네이버페이 해지'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페이 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

 

 해지하기전에 확인 사항들을 보여줍니다. 모든 약관에 체크하고 동의하면 네이버페이 해지가 끝납니다. 

 

 

 

2. 네이버페이 탈퇴 : 모바일 네이버 앱 

 네이버페이 모바일 버전은 '네이버 앱'과 '네이버페이' 버전 모두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네이버 앱 맨 첫 화면에서부터 서비스 해지하는 페이지를 찾아보겠습니다.

 

 

네이버앱에서 네이버페이 찾기
네이버앱에서 네이버페이 찾기

 

 

 

 

a. 네이버 앱 첫페이지 상단에 pay라고 써진 지갑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

 

b. 네이버페이 메인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오른쪽 더보기 메뉴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진행합니다.

 

 

 

네이버페이 회원정보 찾기
네이버페이 회원정보 찾기

 

 

 

c. 페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d. 페이 설정 창에서 회원 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서비스 해지
네이버페이 서비스 해지

 

 

e. 맨 아래 서비스 해지를 클릭합니다.

 

f. 네이버페이 서비스 해지 후에도 네이버의 회원 자격은 유지되며,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 이용에는 영향이 없다는 안내입니다.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해지하면 30일 이내에는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pc버전처럼 자동충전을 설정해 둔 경우는 따로 해제가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자동충전 설정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네이버페이 충전과 취소 방법

 

네이버페이 충전과 취소 방법

 '충전', '자동충전', '충전결제'는 계좌간편결제를 이용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각각 충전 스타일이 달라서 자신의 결제 패턴에 맞춰서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illmore.tistory.com

 

 

 

3. 네이버페이 탈퇴 : 모바일 네이버페이 앱

 네이버페이 전용으로 출시된 '네이버페이 앱'에서 서비스 해지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찾기
네이버페이 앱에서 찾기

 

 

 

g. 네이버페이 앱의 첫 화면에서 오른쪽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의 페이지 모양은 d, e, f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자동충전 해제 방법은 위에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페이 사용법

 '네이버페이' 사용법입니다. 네이버페이의 중요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충전', '인출' 같은 용어의 뜻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사용법을 담은 포스트를 링크해서 네이버페이 서비스의

stillmo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