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굴러다님 Money/- 간편결제로 Easy Payment

네이버페이 바코드 결제 가능한가요?

by stillmore 2022. 6. 2.

 롯데슈퍼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벤트에 참여하려다가 바코드 결제 때문에 한참 애를 먹었습니다. 저처럼 네이버페이에서 바코드 생성 때문에 숨은 그림 찾기 하실 분들을 위해서 바코드 결제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네이버페이 바코드 결제 가능한가요?

 먼저 시원하게 답을 드리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시 바코드 결제가 안됩니다. 네이버페이 설명 메뉴 등에는 QR/바코드라고 쓰여있어서 바코드가 되는 것 같아서 혼동스러울 거예요. 하지만 현재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할 때는 QR코드만을 생성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가 생성되지 않아요.

 

 단서를 달아야겠네요. 네이버페이를 통한 '제로페이' 결제와 '라인페이' 결제 말고 국내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카드를 수단으로 결제할 때 그렇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답변 주의

 사실 '네이버페이 바코드 결제 안돼요'라고 지금은 딱 잘라 말하지만 언제고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현재 바코드가 제공되지 않는 시점을 같이 적는 게 좋을 것 같아요.(현재 2022.06) 이 글 때문에 또 나중에 혼동하실 분이 계실까 봐요.

 

 왜냐면 정확히 같은 취지로 올라온 네이버 지식인 답변에서 '네이버페이에서 바코드 생성이 가능하고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다'는 잘못된 답변을 보고 네이버페이 메뉴를 샅샅이 뒤지고 찾느라고 한참이나 헤맸습니다.

 

 진즉에 네이버페이는 QR 결제만 되는 줄 알았었는데 지식인 답변과 네이버페이 가맹점이 혼동하는 바람에 골탕을 먹었죠.

 

 그래서 나중에 네이버페이에서 바코드 생성을 제공하게 되면 이 글도 꼭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가맹점 이벤트

 저는 롯데슈퍼에서 진행하는 네이버페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다가 바코드 결제만 가능하다고 해서 혼동이 있었던 건데요. 혹시라도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맹점에서 잘 모르고 바코드를 요구해도 지금은 네이버 페이에서 QR 생성된 결제만 제공하고 있으니 헷갈리지 마세요.

 

 

네이버페이 가맹점
네이버페이 가맹점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질문

① 네이버페이에서 바코드 생성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바코드 생성 방법을 알고 싶어요.

② 네이버페이에서 바코드 생성이 불가능하다면 온갖 페이들이 바코드 생성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네이버페이에서 제공하지 않는 이유를 알고 싶어요.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질문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질문

바코드 찾느라고 너무 오래 시간을 지체했고 혼란스러운 마음에 카카오페이로 결제해버린 소심한 복수.

 

한편으론 카카오페이 결제는 잘될까? 호기심이 동한 면도 있어요.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답변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답변

네이버페이 바코드 관련 답변

 롯데슈퍼에서는 현재 QR 결제가 가능하고 내부 정책상 네이버페이 바코드 지원이 되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모든 페이들에서 바코드 다되는데 네이버페이만 왜 안되냐고 살짝 푸시하는 질문이었는데 글쎄요.. 언젠가 바코드를 제공하게 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