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중입니다. 케이뱅크의 수신인하 소식은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했습니다. 그에 따라서 남길금액을 변경하실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케이뱅크 남길금액 설정과 기간, 손실없이 변경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남길금액 설정

케이뱅크의 남길금액 설정은 직접 금액을 입력해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슬라이드바로 조절하셔도 되는데 10만원 단위로 조정되는거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보다 사용할만합니다. 저는 세이프박스의 슬라이드바는 원단위까지 맞추는 게 쉽지 않더군요. 남길금액을 설정하셨다면 최초 설정 일이 시작일이 되어서 다음 달 같은 날까지 설정금액을 통장에 유지하시면 우대금리인 1.1% 연이율 지급 조건이 완성됩니다.

 

 

 

 

 

케이뱅크 남길금액 기간

 남길금액의 유지기간은 처음 남길금액을 설정한 날 부터 다음달 같은 날까지 입니다. 정확히는 그 전날까지겠지만 이자지급이 되기전까지 변경하지 않는것이 좋겠지요. 그러니까 설정한 날짜가 다음달의 이자 지급일 입니다. 10월1일 설정을 했다면 다음달 11월1일이 이자지급일이 되는 것입니다. 남길금액의 이자는 보통 자정이 지난 00시에서 01시 사이에 지급 되고 있습니다. 변경을 하려면 이자 지급이 된 이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남길금액 변경

 남길금액 달성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변경하게 되면 '오늘까지 유지하신 기간은 기본금리가 적용됩니다.'라는 안내를 받으실 겁니다. 만약 기간이 10월 1일에서 10월 31일까지인데 다 채우지 못하고 15일 날 변경을 한다면 1일부터 14일 동안 유지한 기간은 우대금리가 아니라 듀얼k입출금 통장의 기본금리인 0.2%의 연이율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15일부터 새로운 시작일이 되어 10월 15일 부터 11월 14일이 새로운 남길금액 유지 기간이 되겠지요.

 

 

케이뱅크 남길금액 변경은 언제해야하나

 남길금액 기간을 달성하고 변경없이 계속 유지하면 매달 같은 금액, 같은 시작일로 연장이 됩니다. 그러면 우대금리 손실없이 금액을 변경하려면 언제로 해야될까요? 저의 시작일은 1일 인데 시작일날 금액을 변경 할때도 오늘까지 유지하신 기간은 기본금리가 적용된다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그러면 변경한날 당일 하루는 기본금리가 적용된다는 뜻일까 혼동이 되더군요. 케이뱅크 측에 문의한 결과 답을 얻었습니다. 자기가 설정한 시작일날 금액변경을 하게되면 금액만 변경하여 논스톱으로 케이뱅크 남길금액의 연이율 1.1%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시작일이 이자지급일이기 때문에 이자가 지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 변경하시면 안전 할 것 같습니다. 보통 이자 지급은 시작일 자정을 넘어서 01시 정도면 지급되는것 같고, 남길금액 기간을 유지해서 우대금리를 지급했다는 문자는 시작일 당일 09시에서 10시 사이에 옵니다. 통장에 이자가 들어오는 시간이 안내문자보다 더 빠르니 우대지급했다는 안내문자를 받고 남길금액을 변경하시면 안전하게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작성일 20191018)

 

 

 

+ Recent posts